Another

경주 대추밭백한의원 복용 & 질문 사항 정리

_Jie 2023. 1. 6. 14:18
반응형

복용시 궁금한 점들이 있어서 직접 물어본 것을 정리했어요! 제일 아래에 적어두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경주에 아주 유명한 한의원이 있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임신이 잘 되지 않을 때 도움 받을 수 있는 곳이라던데 아침부터 줄 선다는 곳이더라고요. 알고보니 티비에도 나왔던 한의원이였던.... 저희는 토요일 오후에 방문했어요. 할아버지 선생님을 만나고 싶으면 토요일 아침 일찍 가서 봐야 하고 오후에는 아들이 본다고 했어요. 토요일, 일요일 언제든 오전에는 사람이 많다네요. 그리고 정기 휴무는 수요일과 금요일이에요. 보통 새벽 5시쯤부터 줄 선다고 하던데 일요일이 조금 한산하다고 해요. 가실 분이 있다면 참고해 주세요.

 

 

한약-배달
깔끔하게 포장되어져 온 한약

 

 

토요일날 직접 진료를 보고 수요일날 받았던 택배에요. 운 좋게도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했는데 뒷편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갔을 때 예약을 걸어두면 시간을 알려주시는데 그 시간에 맞춰 가니까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저랑 신랑 둘 다 같이 먹기로 해서 한 명씩 봤는데 맥을 짚으시며 이것 저것 물어보셨어요.

 

 

 

 

 

 

살이 많이 쪘는지, 평소에 몸 관리를 하는지, 운동 여부와 주기적인 생리도 물어보시거든요. 하나씩 답해드리면 이것 저것 얘기해주세요. 자궁이 차갑다던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것, 몸이 잘 붓는 것 등등... 제 몸의 현상들을 얘기해 주면서 어떤 방법으로 바꿔야 하는지도 알려주셔요. 너무 맞는 말이라 듣고 있다 보면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던....! 

 

 

신랑도 똑같이 맥을 짚고 물어보는데 저랑은 조금 다른 질문들을 하셨어요. 하는 일이 어떤 것인지 식사량과 간식 같은거 물어보고 식사 시간도 물어보셨어요. 살이 많이 찐 것 같다고 다이어트를 해야 할 것 같다고 하는 바람에 엄청 웃었어요. 제가 얘기했던 걸 의사 선생님이 똑같이 얘기하셨거든요 ㅋㅋㅋㅋㅋ 

 

 

복용-방법
복용하는 방법과 주의사항들

 

 

아무튼 그렇게 진료를 받고 대기실로 나오면 직원분이 한약 복용법과 함께 주의사항들을 알려주세요. 궁금한 거 있으면 그 때 물어봐도 되고 한약 받은 후 전화로 물어봐도 돼요. 저 같은 경우는 일반 한약 40포를 받고 먹다가 생리가 나와도 그대로 먹어도 된다고 했어요. 만약 임신이 되지 않았다면 다음달 생리 때 따로 포장해 주는 4포를 먹으면 되고 그 한약을 먹은 다음달까지 소식을 기다리면 된데요. 혹시 그 이후까지도 되지 않는다면 연락을 주거나 오라고 하더라고요. 

 

 

한약4첩이름표부착
남자한약여자한약
배송되어져 온 한약들

 

 

그렇게 수요일날 받은 택배는 꼼꼼한 포장에 잘 도착했어요. 여자와 남자 한약 헷갈리지 않게 이름표도 부착해 주셨고 포장지 색도 달라서 어렵지 않았어요. 보관방법은 냉장고에 넣어두면 된댔어요. 냉장고가 좀 가득차 있어서 며칠은 베란다에 놔뒀는데 아무 문제 없었어요. 아마도 겨울이라 괜찮은 듯 싶었죠.

 

 

 

728x90

 

 

 

그리고 4 봉지가 따로 오는 저 한약은 직접 달여먹어야 해서 달여먹는 방법도 따로 안내해 줬어요. 4포를 먹기 전에 임신이 되면 4포의 가격은 환불해 준다고 하니 최대한 노력해 봐야죠! 이번달 말고 다음달까지 먹으라고 했으니 일단 꾸준히 복용부터 해야겠어요. 참고로 저는 12월에 방문을 했고 얼마전에 다 먹었어요. 그리고 이번 달에 생리를 한다면 4포를 달여 먹어야 하죠. 

 

 

한약-1포한약-복용중
갈색이 남자, 흰색이 여자

 

 

한약 맛은 남자보다 여자가 조금 더 쓴 맛이 느껴졌어요. 냄새는 남자 한약이 쎈 편인데 맛은 여자 한약이 쓰고... 그래도 같이 돌리면 헷갈릴까봐 컵 색도 다르게 했어요 ㅋㅋㅋㅋㅋ 생각보다 한약이 진득해서 입에 남아있는 느낌도 묘했고 물 같은 가벼운 느낌은 아니었어요. 아침, 저녁으로 1 봉지씩 먹어야 해서 저녁은 늘 같이 먹었고 까다로운 복용법 때문에 며칠 먹다 보니 궁금증들이 생겨 결국 전화해봤어요.

 

 

 

 

 

 

1. 식후 30분을 지켜야 하는지?

-> 30분을 지켜야 한다는 것은 속쓰림을 방지하기 위함이니 문제가 없다면 그 이전에 먹어도 괜찮음

 

 

2. 공복에 먹어도 되는지?

-> 먹어본 후 설사나 복통, 두통과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상관 없음

 

 

3. 꼭 천천히 복용해야 하는지?

-> 몸에 들어가는 약재이기 때문에 천천히 마셔야 부작용이 없음.

(아침에 시간이 부족해서 신랑이 그냥 마셨다가 일시적으로 어지러움을 느꼈고 저 또한 순간적으로 열이 오름을 느꼈어요)

 

 

4. 차갑게 먹으면 안 되는지?

-> 달인 약재이므로 미지근하거나 따뜻하게 복용해야 함

 

 

5. 부작용은 언제까지 나타나는 것인지?

->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3일 ~ 5일정도면 적응함

 

 

6. 회식하거나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먹는다면?

-> 회식하는 날은 하루종일 복용하지 말고 밀가루는 안되지만 닭고기, 돼지고기는 반찬으로 조금 먹는 것은 괜찮음.

(회식으로 삼겹살 먹는다길래 하루종일 먹지 않았으나 그 다음날 화장실을 계속 갔어요. 아무래도 먹지 말라고 하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

 

 

7. 컵에 부었을 때 봉투에 약이 남아있다면?

-> 처음 냉장고에서 꺼냈을 때 진득한 액체 성분 때문에 남아있는 것이므로 컵에 붓기 전에 충분히 흔들어서 없앤 후 부어야 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아있는 게 많다면 물을 조금 붓는 것도 괜찮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