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하루/국내여행

평창 라마다호텔 스탠다드 더블룸 후기, 조식 포함

by _소담 2026. 1. 15.


평창 라마다호텔

 

평창 김장 축제를 방문하기 위해 다녀왔던 라마다 호텔. 어느 지역을 여행하더라도 숙소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곳을 찾아봤지만 라마다호텔만큼 편한 곳이 없었어요. 평창 지역 특성상 자연과 함께하는 위치로 계절에 따라 풍경이 크게 달라져요. 가족 여행이나 커플 여행 모두 무난하게 어울릴 법한 호텔이라 소개해봅니다.


 

 

 

포스팅 순서
평창 라마다 호텔 소개
스탠다드 더블룸 내부
라마다 호텔 조식

 


 

평창 라마다 호텔 소개

 

출처 : 라마다 호텔 홈페이지

 

반원형의 구조로 넓은 대지 주변으로 열려있는 풍경들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건축물의 형태를 갖추고 있었어요. 사계절 썰매장과 양떼목장도 있어 가족단위로 온다면 즐길거리가 풍부해서 만족하실 거예요. 호텔 내부의 규모가 커서 한 번 잘못 들어가면 찾기 어렵지만 구경하며 걷기엔 좋은 곳이었어요. 

 

 

스탠다드 더블룸 내부

 

평창 라마다호텔 스탠다드 더블룸은 복층형이었어요. 가로 방향은 좁은 느낌이었지만 세로와 층고가 높아 넓게 느껴졌어요. 성인 2명이 이용하기에 충분했던 구조로 오피스텔 느낌이었어요. 

 

 

거실에는 침대와 테이블로 수납공간이 있었고 들어오는 입구의 복도로 전자레인지와 옷장, 냉장고 등이 배치되어 있었어요. 전반적인 컨디션은 깔끔하게 관리되어 정돈된 모습이었어요. 단순한 패턴으로 단정한 분위기라 숙면에 집중하기 좋았어요. 

 

반응형

 

침대 뒤편으로는 야외 테라스도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어요. 들어오는 순간부터 침실과 2층 이용까지 군더더기 없는 동선이 마음에 들었죠. 처음엔 좁다고 느껴졌지만 지낼수록 이 정도면 괜찮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 

 

 

야외 테라스는 너무 마음에 드는 공간이었어요! 드넓게 펼쳐지는 뷰에 시원함과 더불어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느낌이었어요. 도심에서 늘 바쁘게 생활하다가 여기 와서 찬찬히 즐기는 뷰는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있어요. 

 

 

복층에는 수납함에서 매트를 꺼내어 잘 수 있었는데 저희는 그냥 침대를 이용했어요. 1층에서는 층고가 높게 느껴졌지만 2층에서는 앉거나 눕는 것만 가능했거든요. 계단도 높은 편이라 조심해야 했어요.

 

 

 

화장실도 엄청 깨끗했어요! 갖춰진 샤워실은 수압은 물론 문도 잘 닫혀서 따뜻하게 샤워할 수 있었고 넉넉한 수건과 휴지, 편하게 이용했던 드라이기까지 개인위생 용품을 제외하고는 어메니티가 잘 갖춰져 있었어요.

 

 

평창 라마다호텔 조식

 

다음날 아침 이용했던 조식코너! 4성급 호텔답게 기본에 충실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가득했어요. 화려한 메뉴 구성은 아니었지만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종류들이 많이 있었어요.

 

 

평창 라마다호텔의 조식은 한식과 양식 메뉴들이 조화로웠고 청결도가 높아 먹기 좋았어요. 전체적인 공간도 복잡하지 않아 여유 있는 식사가 가능했고 하루의 시작을 맛있는 음식으로 채우니 괜스레 기분도 좋게 느껴졌어요.


 

평창에 다양한 숙소들이 있지만 가족 여행이나 커플, 모임 숙소로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라마다 호텔! 스탠다드 더블룸도 2명이 사용하기엔 충분했고 평창 일대의 다른 관광지와도 가까워 여행 일정을 계획하기에 편했던 곳이었어요. 다음에 또 평창을 놀러 온다면 여기에 다시 숙박할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