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ther

2023년 설날 기차표 예매, KTX랑 SRT의 꿀팁!

_Jie 2022. 12. 20. 17:26
반응형

기차표예매
빠른 예매법

 

 

벌써 2023년이 며칠 남지 않았어요. 새해가 오면 자연스레 설날이 따라오죠? 이번 설날 기차표 전쟁은 얼마나 심할지 벌써부터 걱정되고 무서우시다면 집중해주세요! 기차는 KTX와 SRT 두 가지로 나뉘어 있다는 건 알고 있으신가요? 예매 날짜부터 빨리 할 수 있는 방법까지 한 번에 알려드릴거에요!  여러 기차들 중에 내가 어떤 기차로 가야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어떤 것을 선택하든 간편예매법만 알아둔다면 설날이 아닌 여름휴가, 추석에도 이용할 수 있어요!

 

 

 

 

 

SRT는 (주)SR에서 운행하는 고속열차이고 KTX는 코레일에서 운영해요. 홈페이지도 따로 운영하고 있어요. 경부선을 기준으로 KTX는 서울역에 종착하고 SRT는 수서역에 종착지가 있어요. 서울/용산~여수, 목포, 부산, 진주를 거쳐가는 KTX는 서울-부산 기준으로 59,800원이에요. SRT는 수서-부산 기준으로 51,800원이에요!

 

 

1. KTX 예매법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오늘(20일) 이미 예매하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전 노선을 기준으로 경로우대와 장애인을 우선 예매하거든요. 시간은 오전 9:00부터 오후 3시까지만 했어요. 다들 성공하셨나요? 전화 접수와 온라인 예매 두개 다 가능했다고 해요.

 

 

KTX예매
설날 기차표 예매

 

 

 

내일(21일)과 모레(22일)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하는데 모두 온라인 예매예요. 물론 노선에 따라 날짜가 달라서 노선을 먼저 확인하시는 게 도움이 되겠네요. 어느 노선을 탈지 선택하고 그에 맞는 시간을 체크하면 되겠죠? 사람들이 많이 접속하는 시간대가 7시와 오후 1시쯤일 테니 그 사이를 잘 노려보셔야 할 것 같아요.

 

 

 

 

 

2. SRT 예매 법

SRT는 다음 주부터 시작해요. 12월 27일 날 전 노선을 경로우대, 장애인 우선 예매가 진행되고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인터넷 예매 혹은 전화접수로 받아요. 그리고 12월 28일은 경부선을 온라인 예매로, 29일은 호남선을 하는데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예요. 똑같이 출근 시간을 노려본다면 조금 도움이 될 것 같네요.

 

 

SRT 설날 예매
기차표 예매

 

 

KTX든 SRT든 모두 간편 예매를 하면 결제를 하지 못한 남은 좌석이나 취소표를 빨리 잡을 수 있어요. 두 가지 다 어플을 이용하면 그게 가능한 방법인데요. 사용이 어려울까 걱정하신다면 전혀 그럴 필요 없어요. 우선 가입부터 하신 뒤 접속하면 금방 하실 수 있답니다 ㅎㅎ

 

 

 

3. 간편 예매 법

KTX 어플(코레일톡) 메인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간편 구매 등록이 있어요!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어있지만 이용법을 몰라서 못하는 분들이 있으셨을 거예요. 여기에서 정보를 미리 입력해두고 설정을 하면 빠르게 구입이 가능해요.  글로 보면 어렵겠지만 어플을 켜 보면 바로 아실 거예요.

 

 

SRT도 마찬가지예요. 어플을 설치하고 왼쪽 상단에 (三) 모양을 누르면 위에서 두 번째에 간편 예매가 있어요! 여기에서 목적지와 출발지를 설정 하면 돼요. 간단하죠?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알고는 있지만 어플 활용을 못해서 그냥 넘긴다고 해요. 이제는 알려드렸으니 사전 작업을 한 번 해보셔요!

 

 

 

 

 

 

매년 설날과 추석 때 기차표 예매가 어려워 실패하셨다면 이번에는 간편 예매 꿀팁으로 2023년 설날 기차표 꼭 성공하시길 바라요! 남들보다 빠르게 해 두면 조금이라도 성공 확률이 높으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