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여수 대형카페, 대표적인 오션뷰 돌산 [라피끄]

_Jie 2024. 11. 18. 20:53
반응형

 

여수 대형카페들 주에 대표적인 오션뷰를 자랑하는 라피끄는 여수 예술랜드 안에 있는 카페예요. 여수 여행을 하는 분들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대형 규모의 카페인데요. 베이커리류도 다양하게 있어 다녀온 보람이 있었어요. 실내에서 해변가까지 나가는 길도 연결되어 있고 실내는 엘리베이터로 이동, 별관까지 있어서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곳이었어요. 

 

라피끄_외관

 

 

사람이 워낙 많아서 오전에 오픈런을 하던지 차라리 늦게 가는 게 나은 것 같아요. 저희는 평일 오후에 도착했던터라 3시 조금 넘어서 들어갔는데 자리가 있었어요. 창가 자리는 전부 가득 차있었고 안쪽자리만 남아 먼저 자리를 잡았어요. 여수 대형 카페 라피끄는 예술랜드 쪽에서 바라봤을 때는 규모를 가늠할 수 없는데 해변가로 나왔을 때 보면 엄청 크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날씨가 조금 더 맑았다면 정말 예쁜 바다뷰를 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적당히 사람 없을 때 방문한 덕분에 사진 찍기가 쉬워서 좋았어요. 루프탑이 있는데 올라가는 길을 찾지 못해 예술랜드 숙소에서 보기만 했어요. 다른 분들은 잘 찾던데 여전히 어디로 올라가는지 모르는 ㅠㅠ

 

라피크_입구라피끄_내부라피끄_베이커리

 

 

여수 오션뷰 카페 라피끄의 뜻은 먼 길을 함께 할 동반자라는 뜻을 가진 아랍어에요. 입구로 들어오면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카운터로 연결되어 있고 중간쯤에 키오스크도 있어요! 하나 불편했던 점은 주문하지 않는 일행이 먼저 들어가려고 하니 약간 눈치 보였다는 사실; 이렇게 가로막는 펜스까지 해두니까 더 눈치 보였어요. 

 

라피끄_주문_메뉴

 

 

같이 갔던 2명은 자리 잡으러 내려갔고 저랑 짝꿍은 기다려서 커피를 받아갔어요. 케이크나 빵 종류도 구매할까 하다가 배도 부르고 디저트들이 이미 많이 팔려서 몇 개 없어서 고르지 못했어요. 아메리카노 3개와 시그니처 음료를 주문했는데 전부 다 맛이 좋았어요. 시그니처 메뉴는 계속 마시다 보면 느끼함이 좀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맛이 좋아 시원했어요.

 

 

728x90

 

 

처음에 라피끄 들어갔을 땐 자리가 안쪽밖에 없어서 아쉬웠는데 시간이 점점 늦어질수록 한 팀씩 빠지면서 창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창가에 자리를 잡고 카페 한 바퀴를 돌았어요. 얼마나 큰지 한편에 엘리베이터가 있더군요! 내려갈 때는 엘리베이터를 탔고 올라올 때는 걸어 올라왔는데 건물을 참 잘 만든 것 같아요. 1층부터 3층까지 바로 이어지는 계단이 아니라 건물을 한 바퀴 돌 수 있게끔 만들어져 있었거든요.

 

라피끄_내부1
라피끄_내부2

 

 

오션뷰 카페 라피끄의 입구층과 한 층 내려온 공간인데 자리가 엄청 많죠? 주말에 오면 모든 자리가 다 차서 대기해야 할 정도예요. 곳곳에 식물들을 놔둬서 공기청정에도 좋고 보는데 지루함이 없었어요. 카페 인테리어는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와 조명으로 꾸며져 있어서 더 예쁘게 보였어요. 레벨 차이를 두는 센스 덕분에 어디서든 바다를 볼 수 있다는 사실!

 

 

라피끄_내부3
라피끄_내부4

 

 

해변가로 내려오면 간단히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있고 다른 방면으로 별관이 있었어요. 별관에도 자리가 꽤 있었는데 화장실과 너무 붙어있어서 어찌 보면 불편하겠단 생각도 들었어요. 본관은 가족단위의 사람들이 많았다면 별관은 데이트하는 커플들이 많이 있는 곳이었어요. 분위기가 좀 다른 느낌!

 

 

 

시원한 바닷가 몽돌해변 구경도 하고 다시 올라오면서 카페를 둘러보니 늦은 시간이 되어서 사람들이 많이 빠져있었어요. 그래서인지 더 카페 규모가 크게 느껴졌어요. 오션뷰 카페 라피끄의 진짜 매력은 햇빛 쨍하게 뜨는 날 통창 너머로 보이는 바다예요. 오늘은 너무 아쉬웠지만 언젠가 다시 여수를 오게 된다면 또 들리고 싶은 카페였어요. 

 

 

라피끄_엘리베이터라피끄_산책길라피끄_해안가

 

 

예전에 여수 왔을 때 모이핀 카페도 가봤는데 거기보다는 라피끄가 좀 더 좋았어요. 모이핀은 규모는 근데 앉는 자리가 조금 불편했거든요. 여기는 좌석도 편하고 어디서든 오션뷰를 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베이커리를 먹어보지 못한 것과 예쁜 바다를 보지 못했으니 여기는 다시 도전해 보는 것으로 결정!!

 

 

 

728x90
반응형